홈home > 미국 > 대학부설 공무원.직장인 연수

  

 

 

 

 

 

 

 

 

 

 

 

 

대학부설 / 공무원, 교사, 직장인 어학연수

 

 

 

 

 

 

 

 

 

 

 


대기업 연구원, 관공서, 직장 다니시는 분들이  휴직 후, 자기 개발을 위한 어학연수를 문의하는 기관으로는 대학부설 어학당과 미국의 시카고, 영국의 맨체스터에서의 집중 직장인 비지니스 영어과정을 운영하는 사립 어학원 등이 있습니다.

 
(주)유학센터에서 서울, 경기도, 대전 등의 서울 근교 도시에서 근무하시는 공무원, 교사, 직장인을 위한 어학연수 프로그램 중 엄선된 과정만을 소개합니다.

 

 

 

 

 

 

 『 일반 회사원분들과 공무원의 경우는 휴직조건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관공서, 교직에 계시는 공무원분들은 각 분야, 어느 관청에서 근무하시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최대 2년까지 업무에 필요한 영어를 위하여 정부의 지원을 받으시면서 대학 부설 어학당에서 어학연수를 진행하십니다.


- 대학 부설 기능의 사설은 진행한 적이 있으나 사설 어학원은 공무원 어학연수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선호 연수 국가

 

 

1. 미국 & 캐나다 북미연수

 

 

2. 영국 & 필리핀 등의 영어권 국가

 

 


 

 

 

 

 

 


1. 미국 대학 부설 

 

 


미국은 5천이 넘는 컬리지와 대학교가 미국 50개 주 전역에 포진되어있습니다만 ESL -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학들은 제한적입니다.  

 

 


그 이유로는 대학 부설의 주 목적은 본교로 입학을 희망하는 국제 학생들에게 선행하여 영어를 6개월 ~1년 배우게 하고 본교로의 입학을 조건부로 받아들이는 게 주 목적이기에 국제 학생들이 선호하는 동부와 서부에 집중되어 있고 ESL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는 대학도 많기에 지인이 있으셔서 지역을 선정하시더라도 유학센터 통해서 꼭 ESL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인기 어학기관은 미국의 동부, 서부의 주에 집중되어 있고 남부의 Texas 역시 문의가 많은 편입니다. 

 

 

 

 

 

 


 

 

 

 

 


미국의 대학 부설 유명 어학당으로는 동부의 NYU, Columbia 대학, Boston 대학 CELOP, 펠실베니아대학교 (U.P유펜) 등이 있으며,
서부로는 UCLA, UCSD, UC Berkeley 등의 UC 계열 대학과 시애틀의 University of Washinton, 일부 커뮤니티 컬리지들이 있습니다.


 


입학시즌 체크 

 

 


우선적인 진행 절차로는 매주 수업이 오픈하는 사설과 달리 대학부설 어학당의 공무원, 교사, 직장인 어학연수를 위하여 입학 날짜를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대학 부설 어학당의 입학 시즌은 본과에 맞추어 1월, 5월, 9월입니다만
큰 규모로 진행되는 어학당은 5주에 한번, 10주에 한 번씩 다양한 입학일이 있습니다.  


공무원분들은 먼저 진행이 가능한 대학인지 (주)유학센터에서 체크 후, 휴직 가능 여부 체크, 유급휴가 가능 여부 체크를 내부 기준에 맞추어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2. 영국의 대표 대학 부설 어학당 

 

 


Chicester College-치체스터 컬리지, South Thames College-(런던 2존), Sussex Downs College-석세스다운컬리지(이스트본, 루이즈), Guildford College-길포드컬리지(써리) 등이 있습니다.


영국은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사설 어학원 쪽으로 집중되어 있어 대학부설에서 진행하는 어학연수 기관이 많지 않습니다.

 

 

 

 



VISA - 비자 진행 

 

 


영국은 공무원, 직장인 분들이 어학연수를 위한 비자 발급을 받는 데에 큰 지장이 없기에
신체검사 포함된 비자 심사는 어학연수 4 개월 전에 준비하신다면 시간이 충분하지만, 

 

 미국의 경우는 비자 진행이 매우 까다롭고 인터뷰를 통하여 광화문의 미국 대사관에서 영사와 인터뷰를 진행하여야 하고 공무원분들은 휴직과 복직이 보증되기에 서류를 잘 준비하고 (주)유학센터를 통하여 인터뷰 연습을 하면 비자 발급에 문제가 없지만, 

 

 학생비자 심사가 깐깐한 미국의 경우, 
일반 기업의 직장인들은 까다로운 여러 준비를 거쳐야 하기에 꼭 전문가와 상담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중요한 순으로는, 

 

 

 

 

1. 어학연수 기관의 등급 ( 영사 판단 기준, 많이 알려지고 들어본 어학원, 어학당으로 진행)

 

 

2.  I-20 입학허가서의 기간, 학비 등의 detail

 

 

3. 학생비자 신청 사유서 내용

 

 

4. 재직 중인 직장의 보충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일반 기업의 직장인 연수는 대학 부설 어학당, 사설 어학원 중에서 선택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인기 지역으로는 뉴욕, 시카고, 워싱턴 DC 등이 있으면 영국은 런던의 코벤트 가든 과 1시간 거리의 외곽 도시인 브라이튼, 이스트본, 맨체스터 등이 있습니다. 

 

 

 

 

 

 

 

 


사설 직장인 어학연수의 장점 

 

 

 

 

 

1. 대학부설과 다른 flexible 한 입학 날짜

 

 

2. 일반 ESL 생활연수 이후의 비지니스 영어, 캠브릿지 과정, 인턴쉽 등 상급과정으로의 연계 

 

 

3. 도심 외각의 대학 캠퍼스가 아닌 도심 중심에서의 문화생활과 교통의 편리함.

 

 

 4. 대학부설 어학원은 학비 + 수속비용이 발생하지만 사설어학원 수속비용 X.

 

 

 

 

 

 

 

 

 

 

 

 

 

 

 

 

 

 

 

 

3. 영어교사, 영어유치원 교사 어학연수

 

 

 

 

 

 

 


캐나다 ILSC - TESL 테솔과 영국 캠브릿지 대학 TKT 시험 대비과정


TESOL - Teaching English for Speaking Other Languages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전문 과정



한국의 영어교사, 영어유치원 교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검증된 영어권 국가에서의 영어교사 수료과정을 위한 스펙이 필요하십니다. 물론 영어권 국가에서 유학을 통한 학위를 하신 분들도 계시고 학창시절에 어학연수를 마친 분들도 계시지만  

 

 

 

 


※ 내가 영어를 잘하는 것과 남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모국어가 영어인 국가에서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단어를 선택하고, 수업을 준비하며 어떤 도구와 토픽으로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영어수업을 진행해야 할지에 대한 영어 교수법을 가장 전문적으로 가르치고 영어 수업 실습을 통한 자신감 향상이 포함된 캐나다 테솔 전문 어학원의 과정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TESOL 테솔 자격증의 종류

 


테솔 자격증은 어떤 영어교육과 교사 양성 프로그램이 등록된 기관에서도 발급할 수 있지만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은 국가에서 발급하거나 공신력 있는 기관의 자격증입니다.

우선 캐나다에서 제공되는 테솔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TESL - Canada

 

 

캐나다 정부에서 인증하고 TESL 과정의 커리큐럼을 완벽히 이수한 자에게 주어지는 정부 발급 디플로마 입니다.

 

 

 

 

 

 

 

 

 

 

 
TKT - 캠브릿지대학 공식 인증 시험
Teaching Knowledge Test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있고 IELTS , 캠브릿지 시험 등의 어학 능력 평가 시험을 주관하는 캠브릿지대학에서 주관하는 교사 능력 평가 시험은 총 4개의 모듈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주 3개의 모듈은 의무 시험이고 1개의 모듈은 옵션으로서 교사로서의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시험이자 패스한 분들은 갱신 기관이 없는 Certificate를 발급받습니다.

 

 

 

 

 

 

 TECSOL

 
대상이 성인이 아닌 아이들과 10대를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교수법에 대하여 배우고 실습이 포함된 과정으로 영어교사와 영어유치원 교사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CELTA, DELTA 과정 

 
모국어가 영어인 사람이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수법 과정으로서
한국 교사 분들이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은 아닙니다. 역시 영국의 캠브릿지 대학에서 주관합니다.

 

 



 

 

 


 

 

 

 

 

 

 

 

 

 

 

ILSC 벤쿠버 Greystone 컬리지의 TESL 과정은 총 8주 입니다.

 

 


8주의 교수법 수업에 1주의 실습이 포함되어 있고 낮은 레벨의 ESL 생활영어 클래스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peer teaching 연습과 준비 후, 실습이 이뤄집니다. 

 

 


옵션으로는 캠브릿지 대학의 TKT Certificate를 취득하기 위한 4주 과정이 따로 개설되어 있어  

 

 


캐나다 주정부 TESL + 캠브릿지 대학 TKT 취득 가능. 

 

 

 

 

 

 

 

 

 

 

 



ILSC 토론토의 Greystone College 테솔 과정은 12주, 5주 과정입니다.


디플로마 Diploma 취득 과정은 실습이 포함된  과정으로 총 12주로 진행되고
영국 캠브릿지 대학 주관 TKT 시험 대비도 옵션으로 추가됩니다.

 

 


5주의 단기 Certificate 을 수료하기 위한 과정도 운영되고 

 

 


CELTA 과정도 개설되어 있어 캐네디언 학생들을 위한 테솔 과정도 열리게 됩니다.
 

 

 

 

 

 

 

 

 

 


 ※테솔은 영어능력이 엄청나게 발전하는 과정이 아닙니다. 

 

 


영어를 아무리 잘하는 사람이라도 영어 능력이 부족한 사람을 가르칠 때는 가르치는 대상의 영어 수준을 빨리 파악하고 그 수준에 맞춘 단어와 대화 선택을 통한 영어 능력을 개발 시켜 줄 수 있는 것이지, 

 

 


혼자 영어를 잘한다고 유창하고 말해버리면 영어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전혀 알아들을 수 없기에
국제적으로 인증받은 커리큐럼을 통하여 교육받고 실습을 통한 준비과정 이후 영어교사로서
자격을 갖추게 되는 프로그램이 테솔 과정이고 캐나다의 테솔은 정부 인증과 세계에서 가장 공싱력 있는 대학인 캠브릿지 대학의 검증된 커리큐럼과 수료증, 시험 자격증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ILSC 는 일반 영어 어학연수만 제공하는 집단이 아닌 글로벌 어학원으로서 캐나다, 호주에서 테솔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과 인도의 뉴델리에도 캠퍼스를 운영하여 국제학생들에게 우수한 영어 커리큐럼을 제공하는 어학원입니다. 

 

 


ILSC 에서 영어 어학연수 후, 중상급 레벨이 되면, 

 

 


같은 계열의 Greystone 컬리지로 이동하여 캐나다 정부 인증 테솔 과정을 이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입학 시즌과 정확한 비용은 직장인 어학연수 전문 (주)유학센터와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