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home > 조기유학 > 캐나다 공립사립학교진학

 








캐나다 조기유학
Study in Canada


 

 



캐나다 조기유학 입학 시기

캐나다의 학기는 가을 학기인 9월이 1학기이며, 2학기는 1월 말에서 2월 초에 시작합니다. 보통 6월 말에 수업이 마치고 긴 여름 방학이 8월 말까지 있습니다. 9월 또는 2월에 모두 입학이 가능한 교육청이 많기에 입학은 언제든 가능합니다.


캐나다 조기유학의 한국 학생이 입학 할 수 있는 학교의 종류는 크게 공립 교육청, 명문 사립학교, 일반사립학교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공립교육수준이 높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은 공립 교육청 소속 고등학교로 진학 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현재 고교 내신성적이 매우 높은 편이고 높은 수준의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면 명문 사립고등학교에 진학해 UT, UBC, 맥길, 워털루 공대, 알버타 대학교 등 캐나다 명문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명문대학교 진학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기 때문에 학생의 성적과 역량에 적합한 유학플랜을 (주)유학센터의 캐나다 전문가와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 립 학 교
Study in Canadian public school

 

 

 

공립학교는 각 도시별 교육청 (School Board) 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국제학생으로서의 입학 원서 지원도  교육청에서 일괄적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입학, 학년 배정, 학교 선정 등 모든 것이 교육청의 관할 하에 이뤄지게 됩니다.



학비는 13,000불 ~ 14,000불 가량으로 교육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선호하는 학교 3곳까지 기재 가능하나 각 학교에 국제 학생을 받아 줄 자리가 있는지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영어능력: 캐나다 유학생의 경우, 한국에서 영어공인시험 점수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유학생의 경우 반드시 학기 시작과 동시에 오리엔테이션 및 eSL 테스트를 봐야 하는데 시험 결과에 따라 학생의 수준에 맞는 ESL 영어 수업 반 배정 루, ESL 과정을 모두 끝내야만 정규 영어 과목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 립 학 교
Canadian private school

 

현재 캐나다에는 약 2,000여개의 사립 학교가 있습니다.

이 중에는 캐네디언들이 많이 다니는 명문 사립 학교도 있고,

밴쿠버 웨스트 사이드에 위치하고 있는 '보드웰 하이 스쿨' 같은 사립학교처럼

아시아계 학생들을 위해 세원 특수 사립학교도 있습니다.

 

 

 

명문 사립 학교의 경우 입학 절차가 매우 까다로운 편이나, 아시아계 학생들을 위한

특수 사립학교는 상대적으로 공립학교 보다 입학이 훨씬 수월 합니다.

 

 

< 클릭하시면자세한 학교 정보를 확인 가능하십니다. >

 

 

 

 

 

학교 선정



대부분의 공립 교육청들은 입학 신청 시에 희망하는 학교를 우선 순위로 3개 학교 정도
선택할 수 있게 하지만, 학교 배정은 반드시 원하는 곳으로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서류를 일찍 제출하게 되면 희망하는 학교에 배정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캐나다 학년 제도

 

 

초등학교 1~5학년

 

중학교 6~8학년

 

고등학교 9~12학년

 

※한국에서 고등학교 졸업하였으나 내신이 좋지 못한 학생은 온타리오주에서 1년 간 고등학교 내신을 올려 명문대학 진학이 가능합니다.

캐나다 명문 대학으로 단기 재수 후, 진학을 원하시는 분들은 개별 문의 주십시오.

 

 

 




 

  

구비 서류

교육청에서 요구하는 구비 서류는 각 교육청 마다 다르지만, 대략 아래의 리스트를 생각하면 됩니다.

모든 서류는 영문으로 준비해야 하며, 생활기록부 등 영문으로 발행이 안 되는 서류의 경우 번역본을 반드시 첨부 해야 합니다.

 

 

 

 

1. 여권 사본

 

 

2. 여권 사진

 

 

3. 입학 신청서 (교육청 양식)

 

 

4. 입학 신청비

 

 

5. 최근 2년 간의 학교 성적표 (혹은 생활기록부)

 

 

6. 담임 선생님 추천서

 

 

7. 예방접종 증명서

 

 

 





한국에서의 성적

 

 

캐나다 조기유학 시에는 한국의 학교 성적이 입학기준에 꽤나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명문 사립이나 상위 학군의 교육청은 유학생의 성적이 나쁠 경우 입학을 불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미리 입학기준을 살핀 후 지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영어 실력

 

 

캐나다 조기유학 시 왠만한 교육청이나 학교들은 영어 실력과 상관없이 유학생을 받으며,
ESL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학교에 한하여 학생을 배정합니다.




하지만, 명문 사립학교의 경우 영어성적을 요구하거나 자체 입학시험을 치는 경우가 많고,
이런 경우 ESL과정이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캐나다 고교 교과목 외 진학플랜 상세한 정보

 

 

 

물론 ESL을 준비하고 있는 사립학교도 있으므로
지원 전에 ESL 제공유무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나다 조기유학은 많은 케이스가 있는 유학원에서 진행하셔야 캐나다에 자녀를 보내셔도 안심되십니다.

캐나다 전문 유학법인 (주)유학센터에서 고객의 need에 맞추어 케이스 별 캐나다 조기유학 상담을 진행 중이니,

자세한 상담은 아래를 통해 상담예약 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